오늘은 강의를 듣기 시작한 첫날이다. Flutter를 배워야하는 이유와 장점, windows와 mac 환경에서의 flutter개발 환경 세팅하는 법을 보았고, Dart 문법에서 변수와 반복문에 대해서 배웠다.
1. Flutter
Flutter는 크로스플랫폼이다. 네이티브가 아니라서 안드로이드와 iOS 두가지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그래서 내가 배우고자 선택한 것이였다. 그리고 여러가지 장점과 단점이 있었는데 이미 Flutter를 배우기로 결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장단점이 중요하지는 않았다.
2. MacBook 설정하기
iOS 앱 개발자로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Mac에 flutter 개발 환경을 세팅했다. 기존에 xcode와 android studio는 설치되어있었는데 VSCode로 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VSCode를 새로 설치하고 강의를 따라서 진행했다.
진행하는 과정에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는데 중간에 환경변수를 설정할때 공백을 잘못넣어서 실행되는 않아서 당황했지만 금방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었다.
3. 문법
강의를 보면서 Dart 문법, 변수와 반복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Dart는 기존에 공부했던 Swift와 문법이 비슷한거 같았다. 그래서 코드를 보고 분석하고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찾아보니 Java나 Swift같은 객체지향언어여서 그랬던거 같다.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거 같다.
사전 캠프이기도 하고 강의를 보고 시작한 첫날이다보니 아무래도 큰 어려움은 없었다. 이해도 잘되었고. 뒤에 강의는 길이도 더 길고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도 있을 것이지만 꾸준히 매일 하다보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거같다.